회원사소식

[크리에이션에프] 김영주 대표, 자연과 함께 사는 도시 라이프


2021.11.10ㅣ 윤인하 기자

"자연과 함께 사는 도시 라이프" 
김영주 크리에이션에프 대표
인테리어·친환경 효과 갖춘 '그리오'…수경재배식 바이오 인공배지로 식물 건강 더해

김영주 크리에이션에프 대표. ⓒ 크리에이션에프

[프라임경제] "저의 비전은 도시문제를 식물로 해결하는 것. 사업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상을 이롭게 하는 가치있는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크리에이션에프(Creation F)는 최근 수경재배식 바이오 인공배지를 개발해 식물공기청정기 '그리오'의 기능을 강화했다. 

바이오케어 솔루션 '그리오'는 공기정화식물로 채우고 수직으로 세운 공기청정기다. 공기정화 역할은 온전히 식물과 뿌리에 맡겨 친환경적인 솔루션이다.

김영주 대표는 "식물을 사용하면 환경호르몬, 유해물질 제거에 더 효과적"이라며 "식물은 사람의 신체기능 및 생산성을 향상하고 정서안정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실내건축전문가로 인테리어회사를 운영했던 김 대표는 과거 사업 과정에서 많은 건축자재로 인한 폐기물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환경호르몬 문제에 대한 고민을 했다.

건강한 환경과 먹거리에 관심이 많았던 김 대표는 친환경적인 도시농업 분야로 사업을 전환했고, 이후 6차 산업을 표방하는 사업과 슬로푸드 브랜드 등을 운영하다가 농업과 인테리어 그리고 IOT기술을 융합한 '그린월(Green Wall) 시스템'을 찾고 사업 구상 및 개발에 나선 것.

최근에는 대기업들의 ESG 전략으로 스마트오피스 그린월 공급협약을 맺었고 내달부터 B2B 시장 진입을 앞두고 있다.

또 올해 2월에는 제조사인 티앤지랩을 설립하고 그린테크연구소 설립을 완료해 그린테크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혔다. 이를 통해 플랜테리어 디자이너, 식물관리전문가 등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왕성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테리아 문제 있는 흙 대신 수경재배"

실내에서 벌레나 박테리아 문제로 인해 걸림돌이 될 수 있는 흙을 대신한 재배 방식을 연구하던 크리에이션에프는 최근 수경재배 방식의 바이오필터 역할을 하는 친환경 인공배지를 개발하고 특허등록을 마쳤다.  

바이오 인공배지에서 ...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 대표자 : 윤미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관리자 사업자등록번호 : 213-82-08676 | 통신판매업신고 : 강남8347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 165 (역삼동 747-2) 해성빌딩 6층 (우)06247 | Tel : 02-3440-7460 | Fax : 02-3440-7474 | Email : kovwa@kovwa.or.kr
Copyright ⓒ 2015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All rights reserved. 

여벤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