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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웰데코] 김정희 대표, 홈쇼핑 유통시장 개척


2023.01.30. l 안서희 기자

"홈쇼핑 유통시장 개척" 김정희 유웰데코 대표
1세대 MD 경험 '차별 전략'…온라인 커머스 등 채널 다양화
김정희 유웰데코 대표. ⓒ 유웰데코

[프라임경제] "홈쇼핑은 생각보다 많은 준비가 필요한 채널이에요. 홈쇼핑을 처음 경험하는 기업 중 작은 규정을 놓쳐 입점이 취소되는 경우도 많았어요. 이러한 상황을 최대한 예방하고 싶어 판매채널과 제조업체, 중소 식품 브랜드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창업했죠"

TV홈쇼핑의 입점과 출시를 비롯해 이커머스 시장까지 넓혀 대행 토탈 서비스 에이전트인 '유웰데코'가 설립된 이유다. 선장은 김정희 대표. 97년도에 CJ오쇼핑에 입사해 10여년간의 홈쇼핑 MD 경험은 창업하는 데 자양분이 됐다.

홈쇼핑은 짧은 시간으로 매출 결과와 계약의 기로를 바로 알 수 있는 특이점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이 중소기업이나 제조사에게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당시 식품을 홈쇼핑에 판매하기 위해 받아야 하는 인증과 패키지 라벨 표기 등을 몰라 곤란한 상황을 바라보아야만 했던 안타까움이 김정희 대표의 창업 계기가 됐다.

◆ 홈쇼핑 MD 경험 '차별화된 기획력'
유웰데코는 다양한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을 기획·개발·유통하는 기업이다. 자사 식품 마더킴을 비롯해 △본죽 △역전회관 △하동관 △이십사절기 △뚝심한우 등의 가공식품을 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 출시·온라인 유통으로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유통시장은 코로나19로 급속도로 확장되면서 PC와 모바일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비디오커머스 △퀵커머스 △스마트 스토어 같은 이커머스 시장도 다양해졌다. 하지만 차별화된 기획력은 필수다. 무작정 뛰어들었다가 문을 닫은 기업들이 한두 곳이 아니다.

김 대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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