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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 박은아 대표 "스틱형 조리 이유식, 시장성 기술성 모두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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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벤로고
박은아 맘스 대표
[프라임경제] 2010년도 출산율 1.22에서 2021년 0.86을 기록하며 '최저'로 떨어졌지만, 유아용품의 고급화로 시장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유아용품까지도 온라인 쇼핑으로 활성화되면서 유아용품 시장은 더욱 확장됐다. 이에 발 맞춰 △향료 △색소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이유식 시장을 공략한 기업이 있다.
색다른 조리법과 인공첨가물을 없는 이유식으로 육아맘들의 한 줄기 빛이 되어준 맘스(대표 박은아)다.
맘스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중탕의 번거로운 타사 이유식과 달리 스틱 하나에 물을 넣어 끓이기만 하면 쌀미음 완성되는 이유식을 개발했다.
스틱형 이유식은 식재료 하나하나를 세척하고 다지는 노동시간을 줄여줬고, 소비자 기호에 따라 소고기·닭가슴살·새우·시금치들을 넣어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 신드롬을 일으켰다.
'간편올게쌀가루'는 2018년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한 HIT 500 상품으로 선정, '야채품은쌀'은 부피와 질량이 다른 건조된 농산물을 균일하게 스틱구조에 인입한 제조법으로 '2021년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해 시장성과 기술성 모두를 인정받았다.
◆"내 아이에게 먹인다는 생각으로 만들어"
2017년 창업한 맘스는 초기와 중후기 이유식을 제조해 '간편올게쌀가루'와 '야채품은쌀'을 개발했다. 초기 이유식 라인 '간편올게쌀가루'는 ...